대만 여행 준비물 모음
유심 준비
대만 여행 중에도 핸드폰을 사용해야하는 상황이 많습니다. 어느 해외여행을 가든 마찬가지이지만 유심칩은 꼭 준비해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말톡에서 5일치 대만 유심칩을 구매하여 이용하였습니다.
유심칩은 크게 usim과 esim으로 나뉘어져 있지만 같이 여행간 친구들의 경우 esim을 사용해본 결과 중간 중간에 네트워크 끊김 현상이 많이 생겨 왠만하면 usim을 구매하여 갈아 끼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만 달러 환전
대만은 대만달러를 사용합니다. 따라서 미리 환전해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많은 돈을 환전할 필요가 없는 것이 대만의 결제 환경이 잘 되어 있어 야시장을 제외하면 현금 쓸 상황이 많지 않기는 합니다.
저 같은 경우 5일 여행에 약 30만원 정도 환전해 갔으며 부족한 돈은 해외 승인이 되는 카드로 결제 진행하였습니다. 환율이 가장 좋을 떄 환전하는 것이 좋은데요. 저 같은 경우 은행 앱을 통해 미리 환전 신청 하여 우대 환율 받고 하였습니다. 공항에서 환전할 경우 돈이 더 들게 되더라구요
여행자 보험
보통 해외 여행 갈때 싸더라도 여행자 보험에 드는 것이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 환전과 같이 카드사 앱을 통해 간단한 여행자 보험을 들었습니다. 보험비는 싸게 만원 이하로 부담 없기 때문에 주거래 은행에서 간단하게 보험 가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지카드 (현재 교통카드)
대만은 교통카드 결제가 이지카드로 통일되어 있습니다. 해당 이지카드는 지하철이나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시외버스, 기차, 고속버스, 지하철 등 다양한 교통 수단을 이용 가능하게 합니다.
지하철에서 손쉽게 충전할 수 있으며 편의점이나 가게에서도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유용합니다.
돼지코 어댑터 (110v 어댑터)
대만은 110v를 사용하기 때문에 한국의 220v 구격의 코드가 안맞습니다. 따라서 110v 용 어댑터 속히 말해 돼지코 어뎁터 하나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미리 설치하면 좋은 앱들
우버
우버를 정말 많이 이용하였습니다. 물론 현지에서 택시를 타거나 대중 교통을 이용해도 되지만 타이베이를 제외하면 교통을 잡기 꽤 어렵습니다. 대만에서 우버를 이용해보니 너무 편하더라고요. 우버 가격 또한 매우 합리적이였고요. 택시비도 싸니 현지에서 잡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kkday
대만의 현지 여행 앱으로 해당 앱에서 싸게 액티비티나 관광지 예약을 손쉽게 싸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가장 많이 예약한 것 같습니다.
구글 번역/ 파파고 번역
대부분의 대만 인들은 간단한 영어들을 아시지만 현지 로컬 식당 같은 곳을 가면 영어 조차 메뉴판에 안 써져 있는 곳도 많습니다. 구글 번역기와 파파고 번역기 앱은 거의 필 수 인 것 같더라구요.
특히 파파고 번역은 이미지 번역이 되서 굉장히 편하게 사용하였습니다. 메뉴판의 경우 한번 사진만 찍으면 바로 번역되더라고요 참고로 대만은 중국어 번체를 사용합니다.